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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YDAY 2

[PAYDAY2] 좀더 많은 경험치를 얻어보자.

최근 선거날(Election Day) 패치로 인해서 경험치를 얻기가 좀 더 수월해졌습니다.

Stealth Bonus 시스템이 도입된게 한몫했죠.

안타깝게도 많은 유저들은 빠른 레벨업을 하는 방법을 잘 모르고 있는것 같더군요.

수학만 할줄 알면 매우 단순한거지만요.

우선 아래의 표를 봅시다.



스텔스 보너스 위주로 정렬을 해둔 표입니다.

보시다시피 DIAMOND STORE 는 1일차 미션임에도 불구하고 30%의 스텔스 보너스가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난이도는 관계가 없고요.

거기에다 경험치는 2번째로 많이주는 미션입니다.

당연하겠지만 DIAMOND STORE 미션으로 레벨업을 한다는것은 무리가 있겠죠?

3일차 미션들이 대게 레벨업을 하는 미션들인데요.

우선 아래 표를 봅시다.



3일차의 미션들의 일일 경험치(Day Exp)와 작업 경험치(Job Exp)들이 대체로 높다는 점을 알수 있습니다.

물론 2일차 미션도 3일차의 미션과 동일한 경험치를 주는게 있고요.

여기까지 적었으면 눈치채신분들도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일차 Framing Frame 은 50%를 주기때문에 3일내내 스텔스에 성공을 했으면 1.5배의 추가 경험치가 제공됩니다만 오래 걸리는 편이죠.

시간이 없는 유저는 스텔스를 꺼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부적절하죠.


2일차 미션 선거날도 다소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만, 스텔스가 호락호락하지 않은 미션이죠.


1일차 미션의 Diamond Store 미션은 미션 플레이 시간도 짧고,

클리어하기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여기서 스텔스 보너스를 노려야됩니다.


스텔스 보너스가 있으면 EXP 를 많이주는 미션을 선택을 하게 되겠죠.

Death Wish 난이도가 아니라면 당연히 RATS PRO JOB을 선호하는것은 당연하다고 봅니다.


그러면 DIAMOND STORE 와 RATS PRO JOB을 번갈아가면서 하게 되겠죠..

30%의 경험치가 작으냐? 그것도 아닙니다.


아래의 공식을 보도록 하죠.


((DAY+JOB)+((DAY+JOB)*DAYBONUS)) * round(1*((9+CREW)/10)) ) * (1+RISK) = A
round(round((A+round(A*SKILL BONUS) + round(A*INFAMY BONUS))*(1+STEALTH BONUS))*(1+BOOSTER))


DAY와 JOB은 위의 표에 나온 수치를 대입하면 되고요.


DAYBONUS 는 프로잡과 플레이날짜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1일차 미션 : 0

2일차 미션 : 1 (Pro job 1.5)

3일차 미션 : 2일차때- 1(Projob 1.5), 3일차때 - 2(Projob 4)


CREW

CREW는 생존자의 수에 영향을 받습니다.

1인 : 0%

2인 : 10%(0.1)

3인 : 20%(0.2)

4인 : 30%(0.3)


RISK 는 난이도에 따른 수치인데 그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NORMAL = 0

HARD = 2

VERY HARD = 5

OVER KILL = 10

DEATH WISH = 13


SKILL 은 MASTER MIND 의 스킬인 FAST LEARNER을 지칭합니다.

BASIC : 0.15

ACE   : 0.45 (0.15+0.3)


4인이 모두 저 스킬을 가지고 있으면 아마 덧셈으로 처리될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예상값 (1.5+0.3+0.3+0.3+0.3) = 2.7



INFAMY는 악명 스킬에 영향을 받고요.

INFAMY 1 : 0.05

INFAMY 2 : 0.1 (0.05 + 0.05)


STEALTH 는 이전에 완료한 스텔스 수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5~50%(0.05~0.5)의 수치가 들어오죠.


BOOST는 유저마다 다른데 맵에 붙어있는 부스터의 수치입니다.

-100% ~ 50%(-1~0.5)


round 는 반올림 하라는 의미입니다.

1% = 0.01과 같습니다.


위의 설명이 이해가 안될수 있으니 아래의 예제를 통해서 알아보도록하죠.


설정

모두 싱글 플레이를 했다고 가정

모든 플레이어는 FAST LEARNER 스킬 ACE

악명렙 없음


PLAYER 1 (FF 미션 스텔스 성공 및 부스터

스텔스 보너스 : 50%

부스터 보너스 : 50%

RATS : 3일차

난이도 : OVERKILL

획득 경험치 : 816,443


PLAYER 2 (부스터만 붙은 경우)

스텔스 보너스 : 0%

부스터 보너스 : 50%

RATS : 3일차

난이도 : OVERKILL

획득 경험치 : 544,295


PLAYER 3 (스텔스 하지 않았거나 실패)

스텔스 보너스 : 0%

부스터 보너스 : 0%

RATS : 3일차

난이도 : OVERKILL
획득 경험치 : 362,863


PLAYER 4 (쥬얼리)

스텔스 보너스 : 10%

부스터 보너스 : 0%

RATS : 3일차

난이도 : OVERKILL

획득 경험치 : 399,149


PLAYER 5 (다이아몬드 스토어)

스텔스 보너스 : 30%

부스터 보너스 : 0%

RATS : 3일차

난이도 : OVERKILL
획득 경험치 : 471,722



정리하면,

레벨업 미션을 수행 하기전에 스텔스보너스 경험치를 성공하라.

시간이 없는 유저는 다이아몬드 가게 미션을 추천한다. (난이도와 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