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발전소는 산업모드가 버전이 올라가게 되면서 배치하기가 상당히 어려워졌는데요.
저 또한 배치도와 아이템간의 상관 관계는 아직까지 자세히 알수 없어요.
외국인 원자력 발전기 배치 대회가 있었는데 그것을 참조하면서 익힌것을 사용해서 만들어낸 배치도를 올려봅니다.
원전 시뮬레이션 : http://www.talonfiremage.pwp.blueyonder.co.uk/v3/reactorplanner.html
MARK I 이란?
정말 안전하고 부품교체나 쿨타임 없이 펑펑 돌아가는것을 말함. 그냥 우라늄 셀만 잘 넣어줘도 안터지고 잘 돌아감.
420EU MARK I EB
필요 자원 - 구리 1,031 개, 주석65개, 철 316개, 금 60개, 우라늄 28개, 고무 13개,
레드스톤 가루 10개, 발광석 가루 2개, 라피즈 2개
건설 비용 - 802.41 UU-Matter (311,249 EMC)
사용 가치 - 84 UU-Matter(23,800 EMC)
총 생산량 - 84,000,000(8400만) EU [MFSU 9대 분량]
우라늄 소모 대비 평균 발전량 : 15EU/t
장점 : 단 시간내에 많은 EU를 생산 가능하다.
단점 : 소모하는 우라늄이 많을 뿐더러 소모량 대비 평균 발전량이 적다.
배치도출처 : 외국 포럼
140 EU MARK I EA *
필요자원 - 1,091 개 주석 153개, 철262개, 금76개, 유리36개, 우라늄 4개, 고무 205개, 석탄 64개, 레드스톤 가루 86개
발광석가루 2개, 라피즈 2개, 다이아몬드 6개
건설 비용 - 892.26 UU MATTER (421,601 EMC)
사용 가치 - 88,80 UU MATTER (41,576 EMC)
총 생산량 - 28,000,000 (2800만) EU [MFSU 3대 분량]
우라늄 소모 대비 평균 발전량 : 35EU/t
장점 : 소모되는 우라늄이 적을뿐만 아니라 발전량도 상당히 높은편.
단점 : 발전 하는 EU/t 자체는 낮은편. 효과를 볼려면 원자력 발전소를 4개정도 사용해야하는데 가격이 부담스럽다.
배치도 : 직접 작성
Breeder 시스템이란?
다쓴 우라늄 셀을 회복하는 시스템. 원전 사용시 적은 확률로 다시 쓸수 있는 우라늄 셀이 나오는데, 이걸을 충전 시키는용도.
20EU MARK I Breeder EA+
필요자원 - 구리 717개, 주석 79개, 철 256개, 금 14개, 유리 24개, 우라늄 4개, 고무 121개, 석탄 16개, 레드스톤 56개, 발광석 가루 2개, 라피즈 2개, 다이아몬드 4개,
건설 비용 - 634.87 UU-Matter (216,967 EMC)
사용 가치 - 0 UU-Matter(0 EMC)
총 생산량 - 4,000,000(400만 EU) [MFSU 1대 분량]
외국인들은 12개 까지 충전 가능한 시뮬이 나왔지만,
내가 직접 16개까지 우라늄셀이 충전가능한 시스템을 만들어 보았다.
배치도 : 직접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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