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시렁구시렁

내가 에펨포 카페에 글을 지우는 이유.

과거에 있었던 사건과 유사하나 이번에는

제 3자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사건이 하나 터졌다.

역시나 내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댓글들이 쏟아져 나왔고,

애꿋은 유저 한명이 피해를 본 셈이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도록하자.




Comon 유저는 LUA를 가진적도 없지만,

LUA를 가진유저를 통해서 레벨업 혜택을 보았다.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문제점이 생긴것이다.

레벨 100이 되지 않았는데 악명렙이 생겼다는것.


타인에 의해 자신도 모르게 레벨 100이 됬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

이때, 도전과제가 클리어가 되지 않지만, 악명레벨을 올릴 수 있다는 것.

위의 두개가 그 이유이다.


이 사실은 에펨포에 글을 자주 보는 유저라면

누구나 한번씩을 봤기 때문에 이미 알고 있다는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댓글의 수준은 너무 기대이하라는점.


본인은 양쪽의 입장에서 생각을 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Comon 유저의 편을 들어줄 수 밖에 없었다.


결국 그분은 정의감이 뛰어난 한국인들 때문에

도전과제 언락툴 이라고 불리는것을

사용 및 모든 작업을 초기화를 하는 결과를 내보냈다.


작업 초기화 진행시 그동안 진행하면서 벌어두었던 돈과 카드로 얻는 파밍템

가면 등등 모두 사라짐을 의미한다.


그는 엄연히 피해자이며, 저 댓글을 단 유저들은 가해자이다.

아무리 익명을 쓰는곳이라 하더라도 감정적으로 내질러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참고로 에펨포 카페는 성인 이상만 가입할수 있는 곳.

나이만 먹었지. 타인의 처지를 전혀 생각하지 않는 곳이니

이쯤되면 민증 도용을 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해볼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