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Minecraft)/이전 강좌 (Industrial Craft 2)

[Industrial Craft 2] 3. 익스트랙터(Extractor)

3. 익스트랙터(Extractor)


송진과 물셀을 쿨린셀등 다양한 추출을 해주는 냉각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우선 조합법부터 보도록할게요.


트리탭 4개와 머신블럭1개 일렉트로닉 서킷1개가 들어가네요.


복습한다 치고 머신 블럭과 일렉트로닛 서킷의 조합법을 다시한번 보도록 해요.




절연된 구리 전선6개와 레드스톤2개 정제된 철 1개로 서킷을 만들어요.



그리고 8개의 정제된 철로 머신블럭을 만든다고 했었죠.



3-1 익스트랙터 GUI




고무 수급을 늘려줄 익스트랙터의 외부 GUI 이에요. 외형이 꽤나 괜찮네요.

그럼 내부 GUI를 볼까요?



A - 추출할 자원을 넣는곳입니다. 주로 송진을 넣게 되죠.

B - 현재 에너지가 충전된 상태입니다. 다 찼다면 빨강색으로 차오르게 되죠.

C - 기계에 에너지를 충전하는 도구를 넣는 것입니다. 배터리나 에너지 크리스탈 등이 그런것이죠.

D - 추출 진행바 입니다. 거의 다 차오르게되면 흰색으로 덮히게 되겠죠.

E - 결과물이 나오는 공간입니다.

F - 기계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공간인데요. 이것도 나중에 설명하도록 할게요.



익스트랙터에 송진을 넣으면 송진1개당 3개가 나오니 굽는 것보다 3배나 많이 얻을수 있어요.



3-2 추출 가능한 모든 레시피



고무나무 묘목과 송진으로 고무를 만들수 있네요.

묘목으로 고무 얻는것보다. 차라리 심어서 송진 얻어서 추출하는게 훨씬 이득 같겠네요.



이건 뭐하는건지 저도 몰라요.

바이오 셀을 바이오 풀셀로 하이드리안 코올 셀을 코올풀셀로 만들어주네요



워터 셀을 쿨린셀로 바꿔줘요. 오버 쿨럭이나 핵 발전소 만들때 자주 써먹어요

고무나무 원목을 목재로 만들어 쓸수 있지만, 고무로도 만들수 있어요.


요건 레드파워 원목인데 고무를 만들어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