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Minecraft)/이전 강좌 (Industrial Craft 2)

[Industrial Craft 2] 4. 전기로 광물을 굽자! 일렉트릭 퍼너스(Electric Furnace)

4. 일렉트릭 퍼너스(Electric Furnace)


제네레이터에 에너지를 주는것도 귀찮은데 화로, 철 화로로 광물을 구워 내려니 8개 10개를 신경 써줘야하니 매우 골치 아프잖아요.

그래서 전기 에너지를 사용해서 화로역활을 대신 할수 있는 기계를 소개할께요.



레드스톤 가루 2개, 일렉트로닉 서킷 1개와 철화로1개가 소모되네요. 제작비용은 꽤나 저렴한 편이네요.

철 화로를 쓰고 있었다면 곡괭이로 부서 그걸로 재료로 쓰면 되겠네요.



4-1 일렉트로닉 퍼너스 GUI



외부 GUI는 화로, 철 화로와 마찬가지로 개성없이 매우 유사하네요. 그럼 내부 GUI를 볼까요?



A - 구워낼 자원을 넣는곳입니다. 화로나 철 화로에서 구워내던 것을 넣을 수 있어요.

B - 현재 에너지가 충전된 상태입니다. 다 찼다면 빨강색으로 차오르게 되죠.

C - 기계에 에너지를 충전하는 도구를 넣는 것입니다. 배터리나 에너지 크리스탈 등이 그런것이죠.

D - 굽기 진행바 입니다. 거의 다 차오르게되면 흰색 화살표가 완성되겠죠.

E - 결과물이 나오는 공간입니다.

F - 기계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공간인데요. 이것 나중에 변압기에 강좌할떄 설명하도록 할게요.


마서레이터, 익스트랙터, 일렉트로닉 퍼너스 하는 역할만 다르지 내부 GUI는 똑같네요.

차이점은 마서레이터, 익스트랙터 2EU/t 씩 에너지를 소비 하지만, 일렉트로닉 퍼너스는 3EU/t 씩 소모해요.

이번 강좌는 끝!